부모교육
아이에 대한 기대와 관심, 어디까지 가져야 할까? 아이의 교육과 학습, 어디까지 도와주어야 할까? <미는 부모 끄는 부모>의 저자 허영림 교수로부터 그 답을 들어본다.
유치원ᆞ초ᆞ중ᆞ고 신입생 우리 아이, 입학 그리고 입학 후 한 달
아이에게 학교생활은 중대한 환경 변화다. 학교, 더 나아가 사회로 첫발을 잘 내디디려면 초기부터 부모의 세심한 배려와 지도가 따라야 한다. 유치원ᆞ초ᆞ중ᆞ고 신입생 자녀를 둔 부모가 알아두면 좋을 입학 준비ᆞ적응법을 알아보았다.
유치원∙초∙중∙고 신입생 우리 아이, 입학 그리고 입학 후 한 달
집에서 생활하던 아이가 이젠 집밖으로 나오게 되었다. 엄마와 떨어져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들과 낯선 곳에서 생활해야 한다는 부담감. 지금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의 생활과 적응을 돕기 위한 방법을 알아본다.
유치원∙초∙중∙고 신입생 우리 아이, 입학 그리고 입학 후 한 달
우리 아이가 드디어 초등학생이 된다. 어느덧 훌쩍 자라버린 아이에 대한 뿌듯함과 대견함도 있지만 부모님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불안감과 설렘은 아이 못지 않다. 아이와 학부모가 점검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.
유치원 ∙ 초 ∙ 중 ∙ 고 신입생 우리 아이, 입학 그리고 입학 후 한 달
중학교 입학 그리고 한 달을 보내면서 학부모가 알아야 할 9가지
유치원ᆞ초ᆞ중ᆞ고 신입생 우리 아이, 입학 그리고 입학 후 한 달
목전에 대입이 있다는 것 말고도 고등학교 입학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는다. 대입이라는 큰 계기를 이용해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. 이제 자기 미래에 대해 구체적 밑그림을 그리는 예비 고등학생이 된 아이,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? 도움말 | 강안숙 (안산 동산고등학교
세계의 위인 부모
이기적이지만 똑똑한 게토의 유태인 아이
THINK DIFFERENT
학교에 적응하지 못해 학교를 떠나는 아이들이 해마다 5~6만 명을 헤아린다. ‘학교를 벗어나면 큰 일 나는 줄 아는’ 부모들은 암담하기만 하다. 그러나 학교 울타리를 넘어서면 더 큰 학교가 기다린다고 생각하는 가족이 있다. 그들을 만나러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으로 향했다.
잘못된 교육법[유아]
말을 빨리 하면 할수록 좋은가? 그렇지 않다. 말문이 트는 속도도 중요하지만, 정확하고 올바른 말을 하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. 말을 배우는 속도와 사고의 관계를 알아본다.
[맞벌이 부부를 위한 advice]
일주일 동안 힘들게 일한 엄마는 쉬기 위해 주말을 기다립니다. 일주일 동안 심심했던 아이는 엄마와 놀기 위해 주말을 기다립니다. 쉬고 싶은 엄마와 놀고 싶은 아이, 절충안은 무엇일까요?
 
1/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