흔히 자녀에게 음악교육을 시킨다고 할 때, 음악교육을 피아노나 바이올린 등 악기 다루는 교육과 동일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조기 악기교육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영·유아 기에 여러 종류의 음악을 접하는 경험을 제공해 주고, 더 나아가 음악을 통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해 보게 함으로써 음악적 감각과 감성 표현능력뿐만 아니라, 영·유아기의 가장 중요한 교육목적 중의 하나인 정서 안정 및 원만한 성격 형성을 이루는 것입니다. 특히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하는 것이 부족한 영· 유아 의 경우, 뮤직스쿨 활동은 AIE 활동과 함께 아이들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 중요한 출구 가 될 수 있습니다.
     
  고전음악, 현대음악, 서양음악, 국악, 잔잔한 음악, 활기찬 음악, 슬픈 음악, 유쾌한 음악 등 여러 유형의 음악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제시하여 자녀와 함께 감상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. 더불어 뮤직스쿨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, 음악을 감상하기 전이나 후에 자녀가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
 
  국내 및 해외에서 출판된 도서 중 학부모로써 반드시 읽어둘 필요가 있는 책, 미래 사회 및 다양한 삶의 형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책, 부모 자신의 가치관 및 인생관 정립에 도움이 되는 책, 최신 베스트셀러 등을 전체 분량의 약 5% 내외로 요약한 내용과 서평을 보실 수 있습니다.
  sample 표시된 뮤직스쿨만 확인 가능합니다.
그리운 금강산 최영섭 작곡, 한상억 작사
37 [동요] 겨울 바람 백순진
36 [클래식-관현악곡] 헨델의 <왕궁의 불꽃놀이> 헨델
35 [클래식-연주곡] 요나손의 <뻐꾸기 왈츠> 요나손(J.E. Jonasson)
34 [동요-4학년] 동네 한 바퀴 외국곡
1/8